본문으로 바로가기

공항세라고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도 중국이나 일본, 미주쪽으로 여행하셨던 분들이나 아직 해외여행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공항세에 대해서 잘 모르실 것 같습니다. 사실 모든 해외여행에는 공항세가 붙어있게 됩니다. 보통 출국할 때 그 공항을 이용해서 출국하는 세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한국의 국제공항에도 공항세가 있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이유는 바로 티켓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한국 공항세는 티켓 비용에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켓에 붙여주는 공항세 납입 영수증

 

동남아에서는 공항세를 현금으로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공항세를 따로 지불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한화로 약 2만원 정도의 금액인데요. 문제는 현지 화폐만 받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공항세 낼 돈이 없어서 갑작스럽게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게 되면 환율의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출발 시간이 임박했을 경우에 공항세를 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도 현지 화폐가 없어서 비행기를 놓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공항세

인도네시아의 공항세는 출발전 발권 카운트에서 지불하게 되는데요. 국제항공의 경우 1인당 15만 루피아 입니다. 하지만 지역 공항마다 차이가 있어서 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지역을 공항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현지 화폐로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

국내선

국제선

자카르타

IDR 40.000

IDR 150.000

발리

IDR 75.000

IDR 200.000

수라바야

IDR 75.000

IDR 200.000

발릭파판

IDR 75.000

IDR 200.000

우중 빤당

IDR 50.000

IDR 150.000

롬복

IDR 45.000

 

 

동남아 기타지역 공항세

베트남: 공항세 티켓에 포함

말레이시아: 공항세 티켓에 포함

싱가폴: 공항세 티켓에 포함

라오스: 공항세 티켓에 포함

캄보디아: 공항세 티켓에 포함

태국: 공항세 티켓에 포함, 방콕 공항을 경유 시, 스탑오버를 하게 될 경우에는 700바트를 지불해야 함.

필리핀: 국제선: 550페소, 국내선 200페소

미얀마: 국제선: 10달러, 경유자 공항세 면제.

 

 

기타 국가 공항세 조회방법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출입국 규정조회에서 국가별 공항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내용이 자주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출국전에 여행사 또는 공항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항공 출입국 규정 조회: 바로가기

 

 

미리 잘 준비하셔서 기분 좋은 해외여행 다녀 오시길 바랍니다. 별거 아닌 부분인데 미리 준비 안 하면 귀찮게 되는 부분이라 출국 전에 미리 체크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공감 및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위 하트 ♡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zomzom.tistory.com BlogIcon 좀좀이 2014.07.31 14:01 신고

    자카르타가 공항세는 저렴하군요. 아무래도 수도라서 저런 걸까요?^^

  2. Favicon of https://hititler.tistory.com BlogIcon 히티틀러 2014.07.31 20:58 신고

    90년대 후반인가? 인천 공항 생기기 전에 김포 공항에서 외국에 나갈 때는 공항세 티켓을 샀던 것 같은 기억이 나요.
    요즘에는 그런게 없구나 싶었는데, 비행기표에 포함되는 것이었군요.
    보통 수도가 제일 비싸고 지방이 좀 쌀 거 같은데, 오히려 자카르카가 저렴하네요.